10월13일 광주시청서 ‘빛고을나눔장터’ 개최

 매년 10월이면 열리는 광주 최대 벼룩시장 ‘빛고을나눔장터’ 행사가 벌써 한달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올해 빛고을나눔장터가 열리는 날은 10월 둘째주 토요일인 10월13일(오전 10시~오후 4시)로 매년 진행되었던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 광장에서 올해도 열리게 됩니다. 올해로 15회째 맞는 ‘빛고을나눔장터’는 ‘아름다운가게 광주본부’와 ‘광주문화방송’, ‘사랑방미디어’,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외 지역의 여러 기관들이 함께 만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자선과 공익활동을 체험하는 새로운 개념의 시민 참여형 축제입니다. 매회 나눔장터에 참여한 시민들이 기부한 수익금은 우리 지역의 난치병 환우를 돕는 일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나눔장터에 단체장터로 참여한 단체는 100여 개, 시민장터, 어린이장터로 참여한 장돌뱅이분들이 4000여 명 정도, 참여자분들이 기부한 기부금으로 난치병 환우들을 위해 지원한 금액이 약 2억2000만 원 정도에 달합니다. 시민들이 자기가 안쓰는 물건을 나눔장터를 통해 판매하고 그 중 일부를 기부한 십시일반 마음들이 모여 소중한 생명을 살려낼 수 있었습니다. 올해 빛고을나눔장터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랑방신문사 홈페이지 www.sarangbang.com을 통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가 있는 물건은 여행용캐리어입니다. 24인치와 19인치 두 개를 세트에 2만5000원에 판매합니다. 바퀴의 상태나 내부상태 모두 양호하며 내·외부 재질은 천소재(폴리에스터)입니다. 위 상품은 아름다운가게 광주봉선점에서 판매합니다.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에게 판매가능한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풀뿌리단체를 지원하는 착한가게입니다. 구매가 곧 기부가 됩니다.

아름다운가게 봉선점(봉선동 533-7번지, 고백교회 1층)

문의: 062-674-8975.

신예정<아름다운가게 봉선점 간사>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