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목포도서관 운영
매주 화 목요일 15개 지역 순회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서비스 내부. 사진=목포도서관 제공.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서비스 내부. 사진=목포도서관 제공.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의 이동도서관. 사진=목포도서관 제공.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의 이동도서관. 사진=목포도서관 제공.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이 목포시 및 남악 소재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서비스가 꾸준히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에 따르면 찾아가는 이동도서관은 대형버스의 내부를 도서관으로 개조한 차량에 대상별 도서를 싣고 독서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옥암부영애시앙 2차 아파트 등 15개 지역을 순회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사회복지시설이나 지역아동센터 등 33개 기관으로 찾아가는 도서 배달 서비스인 순회 문고도 운영하여 지식정보 격차 해소 및 편리한 독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동도서관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3천여 권의 도서를 제공하며,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를 편하게 대출 반납할 수 있어 블로그 등 SNS에서도 호응을 얻으며 이용자가 늘어가고 있다.

이동도서관을 이용하는 한 이용자는 “차를 타고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집 근처에서 바로 책을 빌려 읽을 수 있어 편리하다”며 “매주 이동도서관이 오는 시간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이동도서관 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누리집(mplib.jne.go.kr)을 참고하거나 정보자료팀(☎061-270-3849)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현아 기자 haha@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