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장동주 씨 재능기부 후원 동참
어려운 생활 불구 “내가 더 열심히 살면 되지” 나눔

 두암동에 사는 장동주 어르신이 재능기부센터를 찾으셨습니다. 70대인 어르신께서는 TV에서 재능기부센터 관련 방송을 봤는데 너무 좋은 일을 하는 것 같아 직원들 밥 한 끼 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딸에게 전화번호를 검색해달라고 해서 전화하시고 위치를 물어 버스와 지하철을 갈아타고 센터에 오셨습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 하는 일들과 후원금에 대해 기부자 분들에게 보고하는 등의 내용들을 듣고는 본인이 생각하는 센터가 바로 이런 것이었다며 고생하는 직원 분들을 위해 꼭 식사라도 사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어르신께서는 폐지를 주우러 다니시는 할머니의 수레를 밀어주시는 일을 하시는데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서 월 3만 원씩을 후원하면 어떻겠냐고 할머니께 제안했는데, 의외로 수락해서 매달 기부를 하고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어려운 생활로 여유는 없지만 5만 원을 먼저 기부하고 추후로는 매달 5000원씩을 후원해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연세도 많으시고 폐지를 수집하시는 등 어려움을 알기에 극구 사양을 했는데도 “내가 조금 더 열심히 살면 되지”하며 받아두라 하십니다.

 “어르신, 할머니께 혼나시면 어떻게 해요?”라고 물었는데 할머니도 이해하고 동의해 줄거라며 기회가 되면 비어있는 자신의 집 2층도 공간기부를 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자식들 다 시집 장가보내고 다들 먹고 살만 하니 이 정도 살면 되지 않겠냐”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어르신께 많은 걸 배우고 깨달았습니다. 어르신은 지금도 영어 단어를 쓴 종이를 둘둘 말아 가지고 다니시고 또한 중요한 일들 잊지 않으시려고 메모를 하고 계십니다. 자신의 인생을 늘 행복하게 여기시고 작은 것에도 감사하며 베푸시고 사는 삶, 존경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재능기부센터에서는 2015년 청소년 경찰학교 성공적 운영을 위한 북부경찰서와 재능기부센터 간의 업무 협약식을 지난 12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광주 북부경찰서에서 진행했습니다.

 북부경찰서 김영창 서장님과 재능기부센터 하상용 대표님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학교폭력 가, 피해자 보호와 함께 학생들의 건강성 회복을 위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경찰학교 참여 학생에 대한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 지원과 청소년을 위한 상호협력과 지원방안들을 모색하고 각종 지원 및 교육 사업 등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광주에서는 현재 유일하게 북부경찰서에서 경찰학교를 작년부터 진행 중인데 많은 학생들과 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경찰에 대한 직업체험의 장으로도 활용이 되고 있어 경찰에 대한 이미지 개선과 친근함의 경험으로 인해 언제든 믿고 상담하며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변화되는 성과를 내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북구 관내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광주 북구 무등 종합사회복지관의 요청사항입니다. 큰 꿈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이 있습니다. 수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도움을 주실 선생님을 모십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이나 시간, 요일 조절 가능합니다. 장소는 무등 복지관 도서관입니다. 도움 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남구 봉선동 인애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사례관리 어르신은 대부분 저소득 독거어르신으로 영정사진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이 많습니다. 이에 영정사진 촬영과 앨범제작을 통해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고, 자신의 죽음을 자연스럽게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영정사진 촬영이 어르신들께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멋진 헤어스타일 연출과 메이크업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남구 월산동에 위치한 엠마우스 주간보호센터입니다. 지적, 자폐성 성인장애인을 대상으로 요가를 알려주실 재능기부 선생님을 모십니다.

 △형편이 어려워 안경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학생분들 안경 신청바랍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