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09.16 (월) 18:57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광주기상청, 7월6일 기후과학 퀴즈대회 개최
전남 서남권 소재 초교 4~6학년 모집
김현 hyu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06-13 17:41:19

광주지방기상청(청장 김세원)은 ‘2019년 기후과학 퀴즈대회 GOMIN’을 7월6일 오후 1시30분 목포서부초등학교 실내체육관 양현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이 퀴즈를 통해 기후변화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전라남도 서남권(목포, 무안, 신안, 영광, 영암, 완도, 진도, 해남) 소재 초등학교 4~6학년이 참가 대상이며,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자 접수는 온라인(http://naver.me/x2agegIm)을 통해 6월 21일까지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최종 참가자 명단과 퀴즈대회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공개문제를 6월 24일 광주지방기상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퀴즈대회는 예선, 패자부활전, 본선, 결선 단계의 골든벨 방식으로 3시간 가량 진행되며, 우승자 10명에게는 광주지방기상청장상, 전라남도교육 감상, 영산강유역환경청장상 등을 비롯해 총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아울러,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특별공연, 영상퀴즈,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쟁보다는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추억의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지방기상청은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이 기후변화를 더 많이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딱꼬집기]일본 경제보복 맞서 분노하되, 강요는 안된다
 “당한 것만 해도 치가 떨리는데, 일본 사람들이 ‘정신대’란 사실 자체가 ...
 [편집국에서] 성비위? 도덕교사 배이상헌의...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