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일자리 정책 방향 및
전년도 일자리 성과점검 논의 등

▲ 광주 서구는 21일 2020년 일자리 정책 발굴을 위한 일자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구 제공>
광주 서구는 21일 2020년 일자리 정책 발굴을 위한 일자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서구 일자리위원회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일자리인프라, 청년일자리, 여성·신중년, 사회적경제 분야의 민간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일자리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일자리위원회는 단순 자문에 그치지 않고 일자리 정책 방향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 등 일자리 연차별 세부 계획을 심의했다.

서구는 그동안 다양한 일자리 관련 공모사업 추진 등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취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사업 발굴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민선7기 서구 일자리를 위한 일자리위원회 위원들의 열정과 수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일자리정책의 컨트롤타워로써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일자리 정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한 양질의 일자리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