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20.02.21 (금) 17:52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시민&자치
이정희 광두 동남갑 예비후보 ‘에너지 경제·일자리분야’ 공약
김우리 uri@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20-01-17 10:07:15
▲ 이정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광주 동남갑)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에너지 경제·일자리분야 공약인 ‘에너지 신산업 육성으로 광주 경제와 일자리에 확실한 변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정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광주 동남갑)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에너지 경제·일자리분야 공약인 ‘에너지 신산업 육성으로 광주 경제와 일자리에 확실한 변화!’ 기자회견을 열고, 한전을 기반으로 한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통해 광주와 남구의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희 예비후보는 그동안 광주와 남구가 한전과 혁신도시를 지역경제발전의 자원으로 활용하지 못했다면서 한전과 연계한 에너지 신산업 육성 통해 광주와 남구를 에너지 신산업메카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 남구 에너지밸리산단 100만평 추가 조성 ▲ 에너지 관련 교육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한전의 ‘종합교육연수시설’ 유치 ▲ 에너지 실무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가칭)「에너지고등학교」설립 ▲ 효천역과 나주를 연결하는 광역철도망 조기 구축 등 4가지 핵심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이정희 예비후보가 제시한 남구 에너지밸리산단 100만평 추가조성은 현재 광주시가 추진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사안으로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기에 광주시장과 중앙정부와 협의해서 성사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주 남구를 에너지 산업 관련 교육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대규모의 「한전 종합교육연수시설」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이정희 예비후보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에는 전현직 지방의원으로 남구지역 현역 시의원인 김용집 의원과 임미란 의원, 그리고 권용일 전 남구의회의장과 박상길 전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광주시청과 광주남구청 퇴직공무원 등 정책전문가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정희 예비후보는 이번 정책공약발표를 계기로 이후에도 각 분야별 정책공약발표 기자회견을 별도로 가질 예정이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고갯길 넘어야 새로운 세상이
 큰 고개로 접어든다. 한강과 낙동강 유역을 잇는 ‘영남대로’상 가장 높고 ...
 [딱! 꼬집기] [딱꼬집기]학교자치 시대와 광...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