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 젊은 잎새 봉사단 연탄 배달 봉사
배항해 감독 학생들 대상 씨름수업 재능기부

▲ 연탄배달 나눔 행사를 진행한 ‘보해 젊은 잎새 부라더 대학생 봉사단’.<광주재능기부센터 제공>
 농성초등학교에서 학교 교육 과정에 씨름 수업이 잡혀 있었는데 담임선생님이 직접 지도하기 어려운 관계로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재능 나눔을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씨름과 관련해 재능 나눔에 동참해주실 분을 찾는다는 공지를 했었고 광주중학교 배항해 감독님께서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이를 계기로 6학년 4개 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씨름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유의 민속 스포츠인 씨름은 아주 오래 전 원시시대부터 유래됐다고 하는데요. 샅바 매는법과 잡는 법 등 씨름의 여러 가지 기술과 관련한 수업을 진행해주신 광주중학교 배항해 감독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코리아(주) 호남지사’ 40분의 임직원 분들이 참여하여 광주재능기부센터의 연말 특별모금에 동참해주셨습니다.

 심의혁 호남지역본부장님과 류병선 SVC 지사장님, 최승희 영업팀 부장님께서 직접 광주재능기부센터에 방문하셔서 기부금 44만 원을 기부해주셨습니다. 사람이 중심이 되어 고객을 위해 더 나은 가치를 창조하는 일등기업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호남지사’ 임직원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부해주신 기부금은 소중하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 사용내역에 대해서 보고해 드리겠습니다. 찬바람이 매서워지는 겨울 문턱에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호남지사’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두레청과(주) 중도매인 3호 양인석 대표님께서 광주재능기부센터에 대봉 20박스와 단감 5박스를 기부해주셨습니다. ‘오션텍 기프트’ 문송학 대표님의 친구 분으로 문송학 대표님의 소개로 기부가 이루어졌습니다.

 요즈음 과일 값이 비싸 선뜻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데 과일을 받아 볼 분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과일을 기부해주신 양인석 대표님과 문송학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보해 ‘젊은 잎새 부라더 봉사단’이 겨울의 길목에서 연탄배달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보해양조에서 후원해주신 100만 원으로 800원 하는 연탄 1250장을 구입해 동구 거주 4가정에 직접 배달을 해드렸습니다.

 20여 명의 ‘보해 젊은 잎새 부라더 대학생 봉사단’ 분들은 우의에 고무장갑을 끼고 4가정을 돌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어떤 학생은 태어나서 연탄을 직접 처음 봤다고도 하고 연탄 배달 활동은 처음 해 본다고 했습니다.

 계속해서 연탄을 나르다보니 땀도 많이 나고 이동을 하기 위해 많이 걷기도 해도 힘들기도 했지만 연탄이 쌓여가는 것을 보고 흐뭇해하시는 어르신들의 표정 속에 힘든 것도 잊고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보해양조 ‘젊은잎새 대학생 봉사단’ 분들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탄 나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주신 ‘보해양조 대학생 봉사단 젊은 잎새 봉사단’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연탄구입을 위해 100만 원을 후원해주신 보해양조 임직원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11월3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주 공유센터에서 올망졸망 공유 장터가 개최됩니다. 벼룩시장과 플리마켓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형편이 어려운 분의 가정에 TV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중고도 괜찮습니다. 도움주실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