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19.12.06 (금) 10:11

광주드림 뉴스 타이틀
 최신뉴스
 시민&자치
 경제
 교육
 복지/인권
 문화
 환경
 스포츠
 의료
 지구촌
뉴스교육
2019 전남대학교 테크페어, 20~22일 개최
새 가치창출 준비하는 산업 전람회
대학 유망기술·산학협력 성과 소개
청년창업 제품판매…시민‧기업 참여

김현 hyun@gjdream.com
기사 게재일 : 2019-11-17 16:20:22
▲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학내 용지관과 후문 일대에서 ‘지역사회, 문화, 기술의 하모니’를 슬로건으로 한 ‘2019 전남대학교 테크페어’를 개최한다.

‘테크페어’는 대학이 보유한 유망기술과 산학협력 성과물을 지역민과 기업에 소개하며, 지역 산업발전을 이끌기 위한 전람회다.

전남대는 이번 테크페어에서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광주·전남권 대학과 정부출연 연구기관들이 연합해 결성한 ‘부품소재기술지원단’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휴먼 라이브러리 멘토링’,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학설명회’도 가진다. 특히 대학이 보유한 여러 산학협력 성과 전시, 창업아이템 제작 체험, VR체험, 전남대학교 청년창업 회사의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청년 그린마켓도 함께 펼친다.

이와 함께 CNU100 club 기술사업화 컨퍼런스, 기술이전 통합 설명회, 호남권 산업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교육, 그리고 광주테크노파크와 전남테크노파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들의 성과 전시 등 산학협력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된다.

테크페어 참가자들을 위해 용지관 1층 컨벤션 홀에서는 가을밤을 수놓을 관현악 앙상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용지콘서트 등도 곁들여진다.

전남대 정병석 총장은 “올해 11주년을 맞는 전남대학교 테크페어가 지역사회에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체험의 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테크페어를 통해 지역기업, 지역민과 함께 산학협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 기자 hyun@gjdream.com

< Copyrights ⓒ 광주드림 & gjdrea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공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Naver) 요즘(Daum) 네이버 구글





네이버 뉴스스탠드
광주와 윤장현
 한 사람의 이력을 정리해 봅니다.  광주서중 3학년인 60년대 독서회...
 [딱! 꼬집기] [딱꼬집기]이제 제대로 출발점...
 [청춘유감] 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를 떠나며...
 [아침엽서] 외로우니까 사람일까?...
모바일
하단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