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고속이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고속버스 운송서비스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9년부터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것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기업의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해 매년 발표해 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2001년 처음으로 운송서비스 부문을 시작했으며, 금호고속은 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을 기록함으로써 업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날 금호고속에 따르면, 조사결과 금호고속은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206개 산업군 중 고속버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만 15세에서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그리고 전반적 만족도 등 브랜드마케팅 활동 관련 항목을 측정한 것이다.

금호고속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운수업체의 선두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