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까지 모집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이석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광주센터)는 미디어소외계층과 마을미디어 교육 사업, 미디어교육 강사 지원 활성화를 위한 2016년 미디어교육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는 광주센터의 ‘2016년 미디어교육 공모사업’은 미디어로부터 소외된 계층에 대한 미디어 접근권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계층이 미디어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대상별 맞춤 교육과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강사들의 창의적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미디어교육의 저변확대를 모색한 점이 특색이다.

먼저 ‘미디어취약계층교육 지원사업’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새터민, 아동보육시설 등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해당 대상들의 미디어교육에 관심이 높은 단체 및 기관 중 선발한다.

‘마을미디어 교육사업’은 광주지역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다. 마을주민이 직접 미디어를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우리마을 TV, 우리마을 라디오 등 마을 주민이 주체가 되는 마을방송 교육이 필요한 단체 및 기관이면 지원 가능하다.

‘미디어취약계층 교육 지원사업’과 ‘마을미디어 교육사업’ 모두 광주센터는 교육 강사 인력과 기관별 특성에 맞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교육 장비 및 시설 등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무료로 지원한다.

‘미디어교육 강사지원 사업’은 미디어현장에서 활동하는 미디어교육 강사가 직접 기획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으로 교육 기획 및 교육 대상 모집, 지속적인 교육 활동 연계성을 중심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교육 대상별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을 제시하는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각 공모사업을 통해 완성된 제작물들은 상영회 및 전시회 지원과 방송국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에 출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로 문의하거나(문의전화 062-650-0331) 홈페이지 (www.comc-gj.or.kr)에서 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우리 기자 uri@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광주드림을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광주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